마포구 '2026학년도 고입설명회' 개최…고교학점제·2028 대입 변화 안내
- 구진욱 기자

(서울=뉴스1) 구진욱 기자 = 서울 마포구는 오는 21일 오후 6시30분 마포중앙도서관 6층 마중홀에서 '2026학년도 고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고교학점제 도입과 2028학년도 대입제도 개편으로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과 학부모에게 진로·진학 방향 설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이 목적이다.
강연은 명지고등학교 장들림 진로전담교사가 맡는다. 강연 주제는 △'예비 고1을 위한 고교학점제의 이해와 실제' △'2028 대입전형 변화에 따른 고교 선택 가이드' 등으로 지역 내 학생과 학부모가 궁금해하는 핵심 정보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특히 예비 고1 학생이 실제 진학을 준비하는 데 필요한 구체적 전략과 마포구 관내 고교 선택 가이드가 함께 제시될 예정이어서, 실질적인 진학 길라잡이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참여 인원은 학생과 학부모 등 350명이며, 마포구청 누리집(www.mapo.go.kr) 공지사항에 게시된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 접수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kjwowe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