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동길서 로컬 브랜드 축제 'YOGO 페스타' 27일 개최
- 한지명 기자

(서울=뉴스1) 한지명 기자 = 서울시는 성북구청,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오는 27일 오후 4시부터 10시까지 성북동길 일대에서 '성북동길 YOGO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현장에서는 플리마켓과 원데이클래스, 버스킹 공연, 쿠폰 할인, 점포 방문형 이벤트 등 상인들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방문객은 스탬프투어를 통해 성북동길 굿즈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주요 점포를 소개하는 전시 백월, 포토존, 광복 80주년 기념 독립운동가 80인 포토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됐다.
이번 축제는 성북문화원이 주관하는 '성북동 밤마실', 한성대 캠퍼스타운이 주관하는 '창업드림페스타'와 연계해 상권·청년·창업·문화가 어우러지는 장으로 꾸려진다.
밤마실은 한양도성과 성북근현대문학관, 성북선잠박물관 등을 둘러보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이고, 창업드림페스타는 청년 창업기업의 아이템을 홍보·판매하는 자리다.
서울시는 이번 축제를 계기로 성북동 로컬브랜드 상권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 주민과 방문객이 함께 어울리는 지속가능한 상권 생태계를 조성하겠다는 계획이다.
hj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