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강원본부, 샤인머스켓 나눔으로 도농상생 실천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샤인머스켓 800박스 전달

도농상생 우리농산물 나눔 전달식.(농협 강원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춘천=뉴스1) 이종재 기자 = 농협중앙회 강원본부와 NH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는 11일 강원도청에서 도농상생 우리농산물 나눔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NH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여중협 도 행정부지사, 유계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도지회장, 김병용 농협중앙회 강원본부장 등이 참석해 도농상생 실천과 지역사회 나눔의 의미를 함께했다.

강원농협은 행사를 통해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샤인머스켓(4㎏) 800박스를 전달했다.

전달된 샤인머스켓 800박스는 강원광역푸드뱅크를 통해 3개 푸드뱅크로 재배분된 후 도내 사회복지시설과 취약계층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생산량 증가와 해외수출 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샤인머스켓 재배 농업인을 지원함과 동시에, 지역 내 취약계층에 신선한 우리 농산물을 제공하는 상생 나눔 활동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김병용 강원본부장은 "이번 나눔 행사가 농업인의 판로 확대와 소득 안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협은 도농상생과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서 추진, 농업인의 마음을 이해하고 함께하는 농심천심(農心天心) 운동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leejj@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