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2026년도 무궁화 장학생 선발…27일까지 접수
4월 중 장학금 수여
- 이종재 기자
(홍천=뉴스1) 이종재 기자 = 강원 홍천군 무궁화장학회는 오는 27일까지 2026년도 무궁화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9일 밝혔다.
선발 대상은 2026년 고등학생과 대학생(신입생·재학생)이며, 예체능 및 기능 특기 장학생과 다자녀 주거비 장학생도 함께 선발한다.
지원 자격은 선발 공고일 현재 본인 또는 부모 중 1명 이상이 홍천군에 주소를 두고 5년 이상 연속 거주하면서, 장학금 종류별 자격 기준을 충족한 사람이다.
최종 선발 인원은 홍천군 무궁화장학회 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결정한다. 장학금은 4월 중 수여하며,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 지급한다.
우수 학생 장학금은 고등학생 연 100만 원, 대학생 연 200만 원이 지급된다. 성적 향상 장학금은 대학생 연 70만 원이다.
또 예체능 및 기능 특기 장학금은 고등학생 연 100만 원, 대학생 연 200만 원이다. 다자녀 주거비 장학금은 대학생 연 160만 원이다. 생활비 장학금은 대학생 연 200만 원이다.
이번 접수는 우수 학생 장학금, 예체능 및 기능 특기 장학금, 다자녀 주거비 장학금, 상반기 생활비 장학금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하반기 생활비 장학금 접수는 올해 9월 중 별도로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은 관내 중학교를 졸업하고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이 할 수 있다. 자격 기준과 신청서 서식은 홍천군청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홍천군 교육체육과 교육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leej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