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광익 강원미래교육포럼 대표, 강원교육감 선거 출마 선언

최광익 강원미래교육포럼 대표가 5일 강원교육감 선거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최광익 대표 측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최광익 강원미래교육포럼 대표가 5일 강원교육감 선거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최광익 대표 측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춘천=뉴스1) 한귀섭 기자 = 최광익 강원미래교육포럼 대표가 5일 강원교육감 선거 출마를 공식화했다.

최광익 대표는 이날 강원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저는 우리 아이들의 내일을 지키고 강원교육의 새로운 100년을 열기 위해 2026년 강원도교육감 선거에 출마를 선언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금 강원교육은 위기"라면서 "사실상 소멸의 공포와 마주하고 있다. 학생 수는 급격히 감소해 강원도 전체 학생 수가 수원시 학생 수 규모로 '인구절벽'이 현실이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러나 더 큰 문제는 우리 아이들이 겪고 있는 교육의 현실"이라면서 "교육격차는 날이 갈수록 벌어지고, 학교 현장은 각종 민원과 갈등으로 신음하고 있다. 낡은 진영 논리가 교실을 지배하는 동안 우리 아이들의 꿈은 정치의 도구로 전락했다"고 강조했다.

최 대표는 "강원교육의 새 판을 짜겠다"며 "부모의 경제력이나 사는 곳이 아이의 꿈을 제한하지 않는 오직 아이들의 행복과 성장이 기준이 되는 '진짜 교육'을 시작하겠다"고 약속했다.

최광익 대표는 △누구도 억울하지 않은 학교 '가장 안전한 학교' △사교육비 지원 △강원형 ESG 공교육 도입 △효율적인 학교 운영체제 구축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맞춤형 교육 복지' 실현 등을 공약했다.

han123@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