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권 '살리고' 연말 '밝히고'…속초시 '로데오 윈터 페스타' 개최
24~27일 로데오거리서
- 윤왕근 기자
(속초=뉴스1) 윤왕근 기자 = 강원 속초시가 오는 24~27일 설악로데오거리 KT플라자 일원에서 '2025 로데오 윈터 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겨울 도심 축제로, 속초시는 설악로데오거리 경관조명 사업과 연계해 지역 상권 활성화와 시민·관광객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축제 현장에서는 지역 소상공인이 참여하는 플리마켓이 열려 다양한 먹거리와 크리스마스 소품 등 특색 있는 상품이 선보인다. 산타와 폴라로이드 촬영, 양말목 리스 만들기 등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체험형 프로그램도 마련돼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다.
또 설악로데오거리 상점가 상인회와 연계한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주간', 영수증 인증 이벤트 등 지역 소비를 촉진할 다양한 부대 행사도 함께 운영된다. 지역 상권과 관람객 모두가 함께 즐기고 상생할 수 있는 프로그램 구성에 중점을 뒀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이번 축제가 겨울철 추위 속에서도 시민과 상인 모두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연말 선물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로데오를 대표하는 문화축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wgjh6548@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