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민원콜센터 KTcs 위탁운영 2년 연장
- 한귀섭 기자

(춘천=뉴스1) 한귀섭 기자 = 강원 춘천시 민원콜센터 운영이 2년 더 이어진다.
시는 최근 민원콜센터 위탁 운영사인 KTcs와 재협약을 체결하고 민원콜센터 운영 기간을 연장하기로 했다.
당초 KTcs와의 위탁 운영 기간은 올해까지였으나 지난 8월 민간위탁 심의위원회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2년 재계약이 결정됐다. 이후 9월 시의회 동의를 거쳐 연장 운영이 확정됐다.
민원콜센터는 전문 상담사가 일반 민원은 물론 교통, 관광, 세정, 복지, 생활 등 다양한 분야를 부서 구분 없이 종합 안내한다.
지난해 8월 개소한 이후 현재까지 11만 건이 넘는 상담을 처리했다. 응대율은 96% 이상 자체 처리율은 62% 이상을 기록했다. 올해 상·하반기 시민 만족도 조사에서는 각각 97%와 94.6%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전화가 여러 부서를 오가는 불편 반복 설명 불친절 등 기존 민원전화의 고질적 문제를 개선하며 시민 불편을 크게 줄였다.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다. 야간 주말 공휴일에는 시청 당직실로 자동 연결된다.
시 관계자는 "친절하고 질 높은 민원서비스로 시민 만족도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han12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