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로 온정 나눠요"…속초시 2025년 김장대축제 성료
- 윤왕근 기자

(속초=뉴스1) 윤왕근 기자 = 강원 속초시는 19일 속초종합경기장 주차장 일대에서 '2025 속초시 김장대축제'를 개최했다.
'함께하는 속초, 모두가 누리는 복지'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속초종합사회복지관과 속초시자원봉사센터가 공동 주관해 열렸다.
행사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자원봉사단체, 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여해 김장김치 10㎏ 1000통(총 10톤)을 담갔다. 완성된 김치는 지역 저소득 가구 및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됐다.
시는 올여름 폭염과 긴 장마로 인한 물가 상승과 식재료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의 생활 안정과 겨울철 먹거리 지원을 위한 취지에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김장에 사용된 모든 재료는 배추부터 양념까지 100% 국내산으로, 영양가 있는 식생활을 지원하고자 했다. 김장 비용은 속초시민들이 공동모금회 지역연계모금을 통해 기탁한 '이웃연대 희망나눔운동기금'으로 충당됐다.
시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실질적인 복지 실현으로 이어졌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김장대축제는 속초를 대표하는 이웃사랑 실천 행사로, 어려운 이웃에게 큰 위로와 힘이 된다"며 "나눔이 생활이 되고 복지가 일상화되는 도시, 속초를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속초시는 이번 김장대축제 외에도 동별 김장나눔 활동을 통해 총 1549통의 김치를 추가로 마련, 겨울철 취약계층에 대한 먹거리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wgjh6548@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