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고향사랑기부제 연말 이벤트…내달 21일까지

인제군 고향사랑기부금 이벤트.(인제군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인제군 고향사랑기부금 이벤트.(인제군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인제=뉴스1) 이종재 기자 = 강원 인제군이 연말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특별 이벤트를 12월 21일까지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인제군에 10만 원 이상 기부 후 답례품을 주문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업체의 답례품을 주문할 경우 추가 증정품을 함께 받아볼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 중 선착순 100명에게는 야생화꿀을, 추첨을 통해 선정된 30명에게는 하늘내린오대쌀, 나물진(지역 전통주)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12월 23일 이후 인제군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발표되며, 개별 문자로도 안내될 예정이다.

기부는 온라인 플랫폼인 '고향사랑e음' 또는 '위기브'를 통해 가능하다. 오프라인은 전국 농협은행 및 농축협 지점을 방문하면 된다.

김장웅 지역발전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통해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를 독려하고, 지역 특산물과 관광 자원을 널리 알리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 외의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함께 해당 지자체로부터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지역 간 균형 발전과 지방재정 확충을 위한 취지로 시행되고 있다.

leejj@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