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성심대, 초중고 학생 대상 AI 접목 웰니스케어 진로체험교육
- 이종재 기자

(춘천=뉴스1) 이종재 기자 = 강원 한림성심대학교는 AI를 접목한 웰니스케어 관련 진로 체험교육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역 초·중·고 학생들에게 미래 산업 직업군에 대한 이해를 넓히기 위해 진행됐다. 또 융합형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 교육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취지도 있다.
참여 학생들은 △한림성심대학교 웰니스 학과 진로 체험 행사 △전략적 기획을 위한 PBL프로젝트 특강 △AI+웰니스케어 웹툰 등 강의를 비롯해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진로에 대한 심도 있는 고민과 함께 높은 관심을 보였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AI 기술이 웰니스케어에 접목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해 진로에 대해 새로운 시야와 함께, 체험을 통해 진로를 구체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었다"고 말했다.
김선희 RISE사업단장은 "지역 초·중·고 학생들이 웰니스케어 분야의 다양한 직업을 직접 체험하며 미래 진로를 설계하고, 지역에서 성장할 수 있는 인재로 자리매김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leej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