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창업 로드맵"…한림성심대, 창업역량 강화 캠프
- 이종재 기자

(춘천=뉴스1) 이종재 기자 = 한림성심대학교 창업지원센터는 26일 평창 휘닉스파크에서 창업 역량 강화 캠프를 진행했다.
27일까지 1박 2일간 실시하는 이번 캠프에는 창업에 대한 기초를 마련하고 창업자의 기본 소양을 함양하기 위해 추진됐다. 캠프는 ㈜교육인사이드가 프로그램을 담당했으며, 창업에 관심 있는 재학생 28명이 참여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기업가 정신과 창업 목표 △창업 아이템 발굴 및 사업화 SWOT 분석 △예비창업팀 결성 및 사업계획서 작성 △예비 창업아이템 발표 및 시상식 등이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캠프를 통해서 구체적인 로드맵을 세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창업지원센터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서 지난달 27일부터 1주일간 창업교육생을 모집해 참여 인원을 선발했다. 선발된 인원들에게는 교육비 전액 무료, 1인당 최대 300만 원의 창업 성공 장학금, 1:1 전담 멘토링, 창업동아리 선정 시 팀당 500만 원 지급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한림성심대 관계자는 "이번 창업캠프 프로그램을 비롯해 창업동아리, 로컬 크리에이터 리빙랩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청년 창업 활동 지원을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
leej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