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농업계고 학생 70명, 제54년차 전국영농학생축제 참가
- 한귀섭 기자

(강원=뉴스1) 한귀섭 기자 = 강원도내 농업계고 6개교 70명의 학생이 제54년차 전국영농학생축제(2025FFK충북대회)에 참가한다.
16일 강원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18일까지 청주농업고등학교와 한국산업인력공단(충북지사)에서 열린다.
올해 대회는 ‘기후 위기를 넘는 힘, 생명산업을 지키는 농업’을 표어로 전국 14개 시도에서 93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한다.
이번 영농학생축제에 강원도 학생들은 △전공경진 5종목(식물자원, 동물자원, 식품가공, 농업기계, 조경산림자원) △과제이수발표 6종목(연구과제_개인 및 공동, 경영과제_개인 및 공동, 농생명창업아이템과제, 농산물마케팅과제) △실무능력경진 6종목(화훼장식, 제과제빵, 조경설계, 농기계정비, 농식품조리, 애견미용)에 참여한다.
이외에도 골든벨, 예술제, 전시․체험 부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린다.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교육부장관상 등이 수여된다. 도교육청과 강원인재원의 ‘특성화고 인재 후원 업무협약’에 따라 장학금도 지급된다.
김성래 중등교육과장은 "대회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더욱 성장하고,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주역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han12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