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성심대, 로컬창업 프로그램 1차 특강 개최
- 이종재 기자

(춘천=뉴스1) 이종재 기자 = 한림성심대학교는 교내 강의실에서 '강원 RISE사업 로컬 창업 프로그램' 1차 특강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창업 프로그램 지원자 32명을 대상으로 최신 소비트렌드 이해와 이를 반영한 사업 아이디어 개발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창업을 위한 기초 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특강은 ㈜교육인사이드의 최양애 강사가 맡아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청년 창업 사례 분석(성공과 실패 사례) △최신 소비트렌드의 이해 △AI를 활용한 창업 콘텐츠 발굴(기획 및 마케팅 개발) △사업계획서 작성 등 창업 필수 기초역량 습득 △ 1인 브랜드 만들기 등으로 진행됐다. 2차 특강은 9월 17일에 예정돼 있다.
창업지원센터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서 지난달 27일부터 1주일간 창업교육생을 모집해 재학생 총 32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인원들에게는 교육비 전액 무료, 1인당 최대 300만 원의 창업 성공 장학금, 1:1 전담 멘토링, 창업동아리 선정 시 팀당 500만 원 지급의 혜택이 주어진다.
대학 관계자는 "이번 창업 프로그램을 비롯해 창업캠프, 창업동아리, 로컬 크리에이터 리빙랩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청년 창업 활동 지원을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
leej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