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직업계고 학생들, 경주서 열리는 전국상업경진대회 출전
도내 12개교 93명 학생 참여
- 한귀섭 기자
(강원=뉴스1) 한귀섭 기자 = 강원도내 상업·정보 계열 고등학교 학생들이 2일부터 오는 4일까지 경주시 일원에서 열리는 ‘2025년 제15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 도내 상업·정보 계열 고등학교 학생들이 강원 대표로 참가한다.
강원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공동 주최하고, 경상북도교육청이 주관하는 대규모 직업계고 경진대회로 전국에서 선발된 1600여 명의 학생이 참가한다.
도교육청에서는 예선을 거쳐 선발된 12개교 93명의 학생이 11개 경진 종목과 3개 경연 종목에 출전해 그간 갈고닦은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종목별 상위 입상자에게는 교육부 장관상과 경상북도교육감상이 수여된다. 특히 각 종목 1위 학생·팀은 교육부 장관상을 받게 된다.
또 도교육청과 강원인재원의 특성화인재 업무협약에 따라 출전 학생 중 입상자에게는 강원인재원의 장학금이 별도 수여될 예정이다.
신경호 교육감은 "강원 직업계고 학생들이 전국 무대에서 자신감을 가지고 실력을 발휘하는 모습 자체가 자랑스럽다"며 "학생들이 더 큰 꿈을 향해 도전할 수 있도록 도교육청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han12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