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무릉제 흥행 이끌 풍물시장 운영자 구합니다"
- 윤왕근 기자

(강원=뉴스1) 윤왕근 기자 = 강원 동해시와 동해문화관광재단은 9월 18~21일 4일 간, 동해웰빙레포츠타운 일대에서 개최되는 제38회 동해무릉제에서 풍물시장을 운영할 사업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업자는 서류 심사를 통해 선정되며, 지원신청서와 시장 운영계획서 등 종합적인 평가를 거쳐 최종 결정된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 6개월 이상 강원도에 영업소를 둔 업체로, 풍물시장, 행사대행업, 이벤트업 중 하나 이상 관련 업종에 등록돼 있어야 한다. 특히 동해시에 사업자를 둔 업체는 우선 선발된다.
올해 풍물시장에는 동해 관내 식당(편의점 포함) 14개 업체가 입점하며, 유원시설과 품바 공연장도 필수 운영 항목으로 포함돼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8월 12~18일 오후 4시까지, 동해문화관광재단 문화사업팀(평원로 15, 문화예술회관 2층)에 방문 접수로만 가능하다. 선정 결과는 21일 오후 5시, 동해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된다
.
재단 관계자는 “풍물시장은 무릉제를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축제의 즐거움을 더하고, 지역 상권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중요한 공간”이라며 “참여 자격을 갖춘 많은 업체의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제출 서류와 운영 조건 등 세부 사항은 동해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wgjh6548@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