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토마토 축제' 기간 공영홈쇼핑 라이브 방송

지난해 화천토마토축제장에서 진행된 공영쇼핑 라이브 방송.(화천군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화천=뉴스1) 한귀섭 기자 = 강원 화천군이 '2025 화천토마토축제' 기간 화천 토마토 온라인 판매에 나선다.

29일 군에 따르면 화천토마토축제 2일 차인 내달 2일 2차례에 걸쳐 공영홈쇼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1차 방송은 당일 오전 11시~낮 12시, 2차 방송은 오후 3~4시다.

판매 품목은 '검은 보석'이라 불리는 화악산 흑토마토와 단단한 육질과 높은 당도로 인기가 많은 찰토마토다.

준비된 물량은 흑토마토(2㎏) 300상자, 찰토마토(5㎏) 700상자다. 상자당 판매가격은 흑토마토 1만 5900원, 찰토마토 2만 5900원으로 시중에서 구입하는 것에 비해 저렴하다는 게 군의 설명이다.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는 소비자를 위한 이벤트 쿠폰도 준비된다.

구입한 물품 배송은 8월 4~6일 순차적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택배비는 전액 화천군이 지원한다.

이외에도 축제장 홍보마켓존에서는 화천산 농특산물 판매장, 토마토 푸드코너, 토마토 먹거리존이 마련된다.

최문순 군수는 "일교차가 큰 화악산 일대에서 생산되는 화천산 토마토는 과육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아 매년 축제장에서 선물용으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축제장에서 토마토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시길 자신 있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han123@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