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청, 수학 학력 향상 지원 확대…'필요 예산 중점 지원'
‘스스로 공부하는 학교문화 만들기’ 및 ‘스스스 프로젝트’
- 한귀섭 기자
(강원=뉴스1) 한귀섭 기자 = 강원도교육청은 중등 수학 학력 향상을 위해 ‘스스로 공부하는 학교문화 만들기(이하 스공학)’ 및 ‘스스스 프로젝트’와 연계한 수학 학력 향상 프로그램을 중점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수학 학력 향상 프로그램 47개를 안내하고 운영에 필요한 예산을 중점 지원할 예정이다.
학교에서는 학생 및 학교의 특성을 고려한 수학 학력 향상 프로그램을 스공학과 스스스 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운영하게 된다.
올해로 3년 차에 접어든 스스로 공부하는 학교 문화 만들기 사업은 올해 1학기 도내 중학교 161교 중 143교(88.8%), 고등학교 117교 중 114교(97.4%)가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도내 18개 시·군의 총 36개교 이상을 찾아 학력 정책에 대한 학교 현장 의견을 청취하고 학교에서 우선적으로 필요한 사항에 대해 추후 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다.
한유선 중등교육과장은 “수학 학력 향상은 학교가 중심이 되어 자율적으로 설계하고 실천할 때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다”며 “현장 밀착형 지원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학습 성장을 뒷받침하며 공교육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han12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