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청, AI 교수학습 플랫폼 '강원 아이로' 베타서비스 개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뉴스1 DB)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뉴스1 DB)

(강원=뉴스1) 한귀섭 기자 = 강원도교육청이 오는 11일까지 인공지능 기반 교수학습 통합 플랫폼 '강원 아이로(AI-ro)' 베타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강원 아이로'는 교사의 수업 준비부터 학생 맞춤형 평가, 진학 컨설팅, 행정업무 경감까지 지원하는 통합형 플랫폼이다. 정식 운영은 9월부터다.

이 플랫폼을 이용하면 수업 중 통합 학습창을 활용해 다양한 자료를 연계할 수 있고, 수업 과정과 결과가 자동으로 기록돼 체계적인 수업 데이터 관리가 가능하다는 게 도교육청의 설명이다.

도교육청은 지난달 20일 강원 아이로 베타 서비스 합동 세미나를 개최해 AI 교수학습 플랫폼의 핵심 기능과 교실 수업 활용 방안을 강원 아이로 현장지원단 및 15개의 선도학교 교원 80여 명에게 공유했다고 전했다.

강원 아이로엔 AI 적응형 평가 시스템, AI 수능형 평가 시스템, AI 서술형 평가 시스템, AI 진학 컨설팅 시스템, 생성형 AI 교원 업무지원 챗봇 등 5가지 AI 기능이 탑재돼 있다.

박성관 도교육청 미래교육과장은 "강원 아이로는 기술 도입을 넘어 지역 간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학생 개별화 교육을 실현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며 "모든 교실이 연결되고 학생의 배움이 데이터로 이어지는 디지털 기반 교육생태계를 조성해 가겠다"고 밝혔다.

han123@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