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경찰, 스마트 장비 활용 사격대회 개최
- 이종재 기자
(홍천=뉴스1) 이종재 기자 = 강원경찰청이 24일 스마트 사격시스템을 활용한 지역 경찰 사격대회를 개최했다.
홍천경찰서 현장실습센터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도내 지역 경찰의 사격 능력을 향상하고 현장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 종목은 완사, 속사 등 실제 권총 사격과 동일한 종목으로 구성됐다.
대회에서는 각 경찰서에서 자체 선발한 대표 경찰 21명이 사격 실력을 발휘했다. 대회 우수자는 총 6명 선정됐다.
특히 이번 대회에선 스마트 사격시스템이 활용됐다. 스마트 사격시스템은 스크린 표적을 어디에나 설치할 수 있고 모형 탄을 활용하는 방식이어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다.
한 참가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사격 능력이 향상된 것 같아 의미가 있었다"며 "스마트 사격시스템은 수시로 연습할 수 있어 지역 경찰 사격 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엄성규 강원경찰청장은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지역 경찰의 현장 대응능력은 국민 안전과 직결되는 만큼 이번 사격대회를 계기로 꾸준한 사격훈련과 더불어 다양한 실전 대응 교육을 병행해 변화된 치안 환경에 적극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leej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