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호 강원교육감, '겨울방학 수능등급 레벨업 캠프' 참여 학생 격려

신경호 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이 23일  23일 도국제교육원에서 겨울방학 수능등급 레벨업 캠프’ 참여 학생을 격려했다.(도교육청 제공)
신경호 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이 23일 23일 도국제교육원에서 겨울방학 수능등급 레벨업 캠프’ 참여 학생을 격려했다.(도교육청 제공)

(춘천=뉴스1) 한귀섭 기자 = 신경호 강원도교육감이 23일 도교육청국제교육원에서 진행 중인 '겨울방학 수능등급 레벨업 캠프' 현장을 찾아 참여 학생들을 격려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겨울방학 수능등급 레벨업 캠프'는 도내 '의치한약' 계열 지역인재 전형 수능 최저학력기준 충족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캠프엔 현직 교사 중 도내 학교장 추천을 받은 우수 강사진이 참여하고 있다고 도교육청이 전했다.

특히 이번 캠프에선 수능 선택과목의 집중과 선택에 따른 개인별 맞춤형 수업 진행과 강원진학지원센터 상담교사단의 1대 1 대입 컨설팅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대입 관련 지원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는 게 도교육청의 설명이다.

현재 캠프엔 도내 고등학교 추천을 받은 예비 고3 학생 14명이 참여 중이다. 도교육청은 "교육환경 차이가 큰 도내 특성을 고려해 참여 학생 중 11명은 읍면 소재지에 있는 고등학교 재학생으로 선발했다"고 부연했다.

신 교육감은 "강원교육은 앞으로도 학생들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맞춤형 대입 지원을 강화하고 교육환경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han123@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