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희 강원교육감 예비후보 '교육정책 공약집' 발표

'강원교육사랑 천사장학재단' 설립 제안
교육감 취임부터 10만원씩 1004일 적립 '1억40만원' 공제

김인희 강원도교육감 예비후보가 7일 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5개 분야로 나눠진 '화합이네 가족의 교육 이야기' 공약집을 발표했다. 2014.4.7/뉴스1 © News1 이예지 기자

(춘천=뉴스1) 이예지 기자 = 김인희 강원도교육감 예비후보는 7일 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5개 분야로 나눠진 '화합이네 가족의 교육 이야기' 공약집을 발표했다. 그는 또 교육 소외계층을 위한 장학재단 설립을 제안했다.

이날 김 예비후보가 발표한 공약집에는 ▲교실중심 세상 만들기 ▲배려와 상생의 교육문화 조성 ▲지역기반 교육 클러스터 구축 ▲학교안전보장 체계 확립 ▲강원교육 희망조례 제정 등의 교육정책이 담겨있다.

김 예비후보는 "실제 학생들이 급식을 이용하지 않는 것을 확인했다"며 "양질의 급식제공을 위해 중앙정부와 지자체와의 협의 후 표준 급식비를 1식 4500원까지 올리겠다"고 약속했다.

이 밖에도 세부공약으로 문화·조리고등학교 설립, 교수학습 전담팀 배치, 무기계약직 호봉제 도입, 농산어촌학교 살리기 특별법안 추진 건의, 강원교육 희망조례 제정 등을 제시했다.

특히 김 예비후보는 이날 가칭 '강원교육사랑 천사장학재단' 설립 추진을 선언했다. 그는 "교육감에 당선된다면 취임 당일부터 1004일간 급여에서 매일 10만원씩 공제해 1억40만원을 교육 소외계층의 장학기금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lee0825@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