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향의 멋, 세계를 매혹시키다'…제96회 춘향제 포스터 2종 공개

4월30일~5월6일 남원 광한루원 일원서 개최

4월 30일부터 5월 6일까지 전북 남원시 광한루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96회 춘향제 메인 포스터.(남원시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남원=뉴스1) 유승훈 기자 = 전북 남원시가 제96회 '춘향제' 포스터 2종(메인·서브)을 9일 공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포스터는 '춘향의 멋, 세계를 매혹시키다'란 슬로건 아래 전통적 미와 현대적 일러스트를 결합, 내국인뿐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들의 시선까지 사로잡는다는 전략을 담았다.

포스터는 특히 광한루원의 낮과 밤을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메인 포스터는 밤하늘 별빛과 자개처럼 빛나는 광한루원 야경을 통해 춘향제의 환상적 분위기를 강조했다. 서브 포스터는 따스한 봄볕이 내리쬐는 광한루원 낮 풍경을 담아냈다.

올해 96회를 맞이하는 춘향제는 우리나라 최고 역사를 자랑하는 축제다. 올해의 경우 전통적 제례와 공연뿐만 아니라 MZ세대와 외국인 관광객까지 만족시키기 위한 다채로운 글로벌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시는 확정된 포스터를 관내 주요 기관 및 전국 지자체에 배부하고, SNS를 활용한 온라인 이벤트 등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포스터는 춘향제 고유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세계인이 공감할 수 있는 현대적 감각을 담아내는 데 주력했다"며 "포스터 속의 대비되는 두 모습처럼 올 춘향제는 낮에는 풍성한 체험과 공연, 밤에는 환상적인 야경과 빛의 향연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축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올 춘향제는 오는 4월 30일~5월 6일 남원 광한루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제96회 춘향제 서브 포스터.(남원시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9125i14@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