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라이온스협회 356-C지구, '2026 라이온스 봉사대상' 시상식 개최
전북사랑나눔, 단체 부문·최환열씨, 개인 부문 대상
- 임충식 기자
(전주=뉴스1) 임충식 기자 = 국제라이온스협회 356-C(전북)지구는 6일 전북도청 공연장에서 '2026 라이온스 봉사대상' 시상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들은 매년 사랑 나눔 실천에 앞장 선 봉사단체와 개인 봉사자를 선정해 상을 수여하고 있다. 이번 대상은 전북사랑나눔(단체)과 최환열씨(개인)가 수상했다.
전북사랑나눔은 도내 아동,청소년의 건전한 성장과 자립에 크게 기여한 공로로, 최 씨는 오순도순 가족봉사단을 이끌며 미용봉사를 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사회봉사 부문에는 전주시봉사단체 디딤돌과 정명임 씨가 상을 받았으며, 충효부문은 대한민국 월남전 참전자회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지회애향부문은 신재홍씨(정읍고창지역)와 신동열씨(임순남지역)가 각각 수상했다.
지역사회봉사 부문에서는 군산 나누리 봉사대와 김제부안지역 금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친환경 국민생활운동본부 부안군지회가 각각 수상했다.
다문화부문에서는 강종대씨(전주), 공익부문은 김채윤(익산), 이백만(군산), 한규진(무주, 진안,장수)씨가 각각 수상자로 결정됐다. 교육부문 수상자로는 유희정씨(익산)가 선정됐다.
이날 수상자들은 상패와 함께 총 4500만 원을 상금을 받았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6-C(전북)지구 관계자는 "이번 시상이 전북지역의 숨은 봉사자를 찾아 그 공로를 격려하고, 선한 영향력을 지역사회에 펼쳐 아름다운 전북 실천이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나보다는 남을 위해 봉사하시는 숨은 봉사자들을 찾아 발굴해 그들의 아름다운 선행을 널리 알려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94chu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