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농기센터,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10회 과정 운영

전북 진안군 농업기술센터가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한다.(진안군제공. 재판매 및 DB금지)2026.1.27/뉴스1
전북 진안군 농업기술센터가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한다.(진안군제공. 재판매 및 DB금지)2026.1.27/뉴스1

(진안=뉴스1) 김동규 기자 = 전북 진안군은 오는 2월 6일까지 농업기술센터에서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상추, 수박, 미생물, 마늘 등 지역 주요 작목을 중심으로 총 10회 과정이 편성됐다. 논 면적 감축에 따른 대체 작물인 콩 재배 교육 과정도 함께 운영한다.

교육은 재배기술 개선, 병해충 관리, 농업정책 및 제도 안내 등 농가 소득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 되는 내용이다.

또 중대재해처벌법, 농업 e지 사용요령, 한랭질환 예방 수칙 등 농업 현장에서 필요한 안전·생활 밀착형 정보도 홍보한다.

진안군은 올해부터 농업기술센터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교육 영상을 다시 시청할 수 있는 온라인 학습 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이다.

노금선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업인실용교육은 한 해 농사의 방향을 설정하는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이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안정적인 소득 기반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dg2066@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