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청년·신중년 취업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채용 기업에 인건비·취업장려금 지원
- 강교현 기자
(장수=뉴스1) 강교현 기자 = 전북 장수군은 '2026년 청년·신중년 취업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16일까지다.
이 사업은 청년·신중년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과 지역 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한 것이다.
참여 대상은 고용보험에 가입한 상시근로자 3명 이상을 고용하고 있는 장수군 소재 기업이다. 대상 청년이 해당 기업에서 6개월 미만 근무 중이거나 미취업자를 신규 채용하는 경우 신청할 수 있다.
청년(18~39세)과 신중년(40~69세)을 신규 채용한 기업에는 1인당 월 70만 원씩 최대 1년간 인건비가 지원된다.
취업대상자의 장기근속을 유도하기 위해 취업장려금도 지원된다. 취업장려금은 청년 최대 300만 원, 신중년은 최대 200만 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장수군청 농산업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장수군 관계자는 "사업을 통해 청년과 신중년은 지역에서 안정적인 일자리를 찾고 기업은 필요한 인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여건에 맞는 일자리 정책을 통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고용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yohyun2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