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토지 이동 필지 개별공시자가 열람·의견제출 개시
- 김동규 기자

(진안=뉴스1) 김동규 기자 = 전북 진안군은 상반기 토지 이동 필지에 대해 개별공시지가 열람과 의견제출 절차를 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오는 9월 1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열람 대상은 올해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분할·합병·지목변경 등 토지 이동이 발생한 총 586필지다.
산정 기준일은 2025년 7월 1일이다. 이번 열람은 토지소유자와 이해 관계인의 직접 확인과 의견 제출을 통해 공정성을 높이려는 취지다.
열람은 진안군청 민원봉사과나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며 온라인으로는 진안군청 홈페이지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를 통해서도 확인 할 수 있다. 의견 제출은 방문, 팩스. 우편, 이메일 등 다양한 채널로 접수한다.
제출된 의견은 토지가격 산정의 적정성 재검토와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결정된다. 결과는 개별 통지되며, 오는 10월 30일 결정·공시할 예정이다.
진안군 관계자는 "개별공시지가는 지방세·국세 및 각종 부담금의 산정 근거가 되는 만큼 군민의 재산권 보호와 투명한 부동산 가격 형성을 위해 열람 기간 내 반드시 확인해 달라"고 당부했다.
kdg2066@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