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도 챙기고, 상품도 받고"…진안군, 건강 걷기 챌린지 운영
- 김동규 기자

(진안=뉴스1) 김동규 기자 = 전북 진안군 보건소는 9월 1일부터 11일까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한 건강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스마트폰 워크온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걸음 수를 측정하고, 일상 속 걷기운동을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기간 내 총 8만보 걷기를 목표로 정했으며(하루 최대 8000보 인정) 기간 내 목표를 달성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50명에게 상품을 제공한다. 진안군민 또는 진안군 내 직장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참가 방법은 △워크온 앱 설치 △진안군 공식 커뮤니티 가입 △챌린지 화면에서 '예약하기 또는 참여하기' 클릭 △스마트폰 소지하고 걷기 △걷기 목표 달성 후 ‘응모하기’를 누르면 된다.
이번 걷기 챌린지는 8월 25일부터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건강 걷기 챌린지는 9월 시작으로 11월까지 월 1회 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진안군보건소 건강증진팀에 문의하면 된다.
문민수 보건소장은 "군민들이 일상에서 걷기를 생활화하고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더 효과적이고 즐거운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kdg2066@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