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입시정보 한눈에'…전북교육청, 18일 입학정보 박람회 개최
19일까지 이틀 간 원광대학교에서…총 71개 대학 참여
- 임충식 기자
(전주=뉴스1) 임충식 기자 = 대학 입학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전북교육청은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 동안 원광대학교에서 '2026학년도 대학 입학정보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정확하고 다양한 입시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박람회에는 총 71개 대학이 참여한다.
박람회에서는 △1대 1 맞춤형 상담 부스 운영 △입시설명회(29개 대학) △진학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4차례 열리는 진학특강은 △면접 △학생부종합전형 △학생부교과전형 △의약학계열 등 전형별·계열별 맞춤형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돼,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교육청은 보다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참석할 수 있도록 이틀 동안 3개 회차로 구분해 실시할 예정이다. 1회차는 18일 오후 1~6시, 2회차는 19일 오전 9시 30분~12시 30분, 3회차는 오후 2~5시다.
참여를 희망자는 전북 진로진학 누리집에 접속해 신청한 뒤 접수증을 출력, 행사장 입장 시 제출하면 된다. 행사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지만 박람회 당일 적정 인원 초과시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
최은이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박람회는 다양한 대학의 입학정보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진학상담과 설명회를 통해 도내 수험생들의 대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94chu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