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1조 규모 '전북 혁신성공 벤처펀드' 연계 투자 매칭 강화
전북 대표 IR 브랜드로 스케일 업
투자유치 희망 유망기업 30개사 모집, IR라운드 6회 진행
- 유승훈 기자
(전주=뉴스1) 유승훈 기자 = 전북자치도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30일 '2025년 전북 벤처투자 라운드 SCALE-UP(스케일업)' 행사 참여 희망 유망 벤처·스타트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전북 혁신성공 벤처펀드' 컨소시엄 소속 25개 투자사와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전북도가 올해 신규 추진하는 정책 사업이다.
도내외 유망벤처기업 발굴을 통해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 벤처펀드의 성공적 운영과 도내 벤처생태계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
전북 혁신성공 벤처펀드 2024년 말 기준 누적 8183억원이 결성됐다. 애초 목표인 1조원 조성에 바짝 다가서고 있다.
전북도는 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도내 기업 밸류업, 초기 창업 생태계 구축, 도외 유망기업 유치 등 개별 컨소시엄 3개 라운드에 참여할 30여개 유망 벤처·스타트업을 발굴, 이를 벤처투자와 연계한다는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IR라운드 3회를 추가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 기업에게는 전북 벤처펀드 컨소시엄 소속 25개 투자사를 대상으로 한 IR기회를 제공한다. 실질적 투자 연계와 투자사와의 네트워킹 등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운영하는 창업지원 프로그램과 입주·보육 공간, 전문가 클리닉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신청유형은 일반(공통) 및 추천 방식으로 구분된다. 신청기업은 분야별 모집요건 확인 후 신청서를 제출하되 추천의 경우 공고문에 안내된 전북 벤처펀드 25개 운영사 또는 전북창업기관협의회 35개 기관의 추천서를 추가로 받아 신청하면 된다.
김인태 전북자치도 기업유치지원실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투자사 자체 IR로 발굴되는 유망기업을 도 벤처펀드 운용사 컨소시엄에 공유해 적기투자를 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업 참여 희망 기업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온라인 사업 신청 플랫폼 및 센터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 5월2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9125i1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