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백愛 콩닥! 익산愛 홀딱!' 2022년 익산 방문의 해 슬로건 선정
- 박슬용 기자

(익산=뉴스1) 박슬용 기자 = 전북 익산시는 2022년 익산 방문의 해 준비과정의 일환으로 슬로건 공모전을 진행해 최우수 슬로건으로 ‘고백愛 콩닥! 익산愛 홀딱!’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고백愛 콩닥! 익산愛 홀딱!’은 익산을 방문하는 관광객과 시민들의 사랑이 넘치는 마음, 고도백제 익산으로 여행하며 설레이는 마음을 표현했다.
이와 함께 우수작은 ‘고백도시 익산이팅, 관광도시 익사이팅’,‘고백에 반하GO, 익산에 빠지GO’등 2점이 선정됐다.
앞서 시는 지난 6월 진행된 공모 기간 동안 총 228건의 작품을 접수했으며 1차 심사를 통해 상위 10건을 선정했다.
이를 토대로 지난 23일 선정위원회를 열고 익산 방문의 해를 홍보하고, 관광도시로서의 익산 이미지를 강조하며,‘고백도시’ 익산의 특성을 잘 나타낼 수 있는 슬로건을 종합해 최우수 작품 1건, 우수 작품 2건을 선정했다. 시상금은 최우수작 30만원, 우수작 각 10만원씩 총 50만원의 익산사랑상품권이 지급됐다.
선정된 슬로건은 오는 8월부터 2022년 12월까지 ‘2022 익산 방문의 해’ 관련 사업에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2022년 익산 방문의 해를 맞아 관광도시로서 이미지를 강조하고 홍보 효과도 누릴 수 있는 슬로건을 선정하는 등 단계별 과정을 추진하고 있다”며 “다양한 인프라와 콘텐츠 개발로 익산 방문의 해를 성공적으로 추진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hada0726@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