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1제주·제민일보·미디어제주·JIBS '지방선거 공정 보도' 협약
3차례 여론조사 및 공동 토론회 등 개최
- 고동명 기자
(제주=뉴스1) 고동명 기자 = 뉴스1제주본부 등 도내 언론사 4곳이 오는 6월3일 치러지는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올바른 선거 문화와 공정 보도를 위해 손을 잡았다.
뉴스1제주본부, 제민일보, 미디어제주, JIBS 제주방송은 7일 오전 JIBS에서 '2026 제주의 선택' 공동보도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4개 언론사는 전국동시지방선거가 공명선거 및 정책선거로 치러질 수 있도록 3차례 여론조사와 정책토론회를 공동 개최한다.
또 선거 전후 주요현안과 도민 갈등해소 방안을 공동 기획하기로 했다.
이은수 뉴스1 제주본부 대표는 "지방선거는 제주도의 미래를 어떻게 만들어가고 미래 가치를 어떻게 선택할 것인가를 판가름할 중요한 선거"라며"제주도의 방향과 가치 선택에 책임을 다하겠다"고 했다.
미디어제주 고승영 대표는 "언론은 각자의 자리에서 경쟁을 하지만, 선거 앞에서는 경쟁보다는 기준을 함께 세우는 일이 먼저"라며 "언론이 방향을 맞추면 유권자의 선택은 더 현명해진다"고 말했다.
오홍식 제민일보 대표도 "도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언론이자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담아내는 언론으로서 이번 선거가 공정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진홍 JIBS 대표이사는 "언론의 역할은 어젠다를 만들고, 그 속에서 방향성을 제시하는 것"이라며 "도민들이 누구를 선택해야할지에 대한 관점과 방향을 제대로 제시해줄 수 있어야 한다"고 했다.
kd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