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소식] 김광수 교육감·도민감사관 '청렴릴레이' 캠페인
- 오현지 기자

(제주=뉴스1) 오현지 기자 = 제주도교육청이 청렴시민감사관 협의체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청렴 릴레이 캠페인'에 김광수 도교육감과 청렴도민감사관 5명이 동참해 청렴 주제 영상을 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청렴 시민 감사관 협의체는 도교육청을 비롯해 공무원연금공단,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주대학교병원 등 도내 5개 기관의 청렴도민감사관 또는 청렴시민감사관으로 이뤄진 협의체이다.
이번 영상에서 도교육청 청렴도민감사관들은 '도민감사관' 5행시를 통해 청렴한 제주교육을 위한 메시지를 전했다.
영상은 도교육청 SNS 또는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지난 11일과 14일 관내 초등학교 19개교의 어린이 통학버스 21대를 대상으로 ‘관계기관 합동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 안전 점검은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서귀포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이 공동으로 진행했다.
점검에서는 △어린이 통학버스의 신고 유무 △종합보험 가입 여부 △안전장치 작동 여부 △운영자·운전자·동승보호자의 의무교육 이수 여부 △안전 운행기록 제출 의무 이행 등 4개 분야 17개 항목에 대해 적법한 운행 여부를 점검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지속적인 사고 예방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보호자가 안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oho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