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대신 걷고 커피쿠폰 받자"…인천시 미세먼지 줄이기 챌린지
- 유준상 기자

(인천=뉴스1) 유준상 기자 = 인천시는 11월 5일부터 24일까지 20일간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걷고(GO)! 미세먼지 줄이고(GO)!'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올해 12월부터 내년 3월에 운영되는 제7차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를 고려한 인천시의 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일환이다. 시민 스스로 차량 이용을 줄이고 대중교통 이용을 늘려 깨끗한 대기환경 조성에 동참하도록 하기 위함이다.
챌린지 참여는 모바일 앱 '워크온'을 통해 가능하다. 인천시민과 인천 지역 직장인은 누구나 앱 설치 및 가입 후 '걷고(GO)! 미세먼지 줄이고(GO)!' 챌린지의 '참여하기' 버튼을 눌러 참여할 수 있다.
행사 기간 총 14만 보(1일 최대 1만 보)를 달성한 참여자 중 추첨으로 선정된 1200명에게는 모바일상품권(커피 쿠폰)이 지급된다. 특히 기존 가입자를 포함한 대기오염 통합경보 문자서비스 신청자는 우선 추첨 대상이며, 해당 서비스는 챌린지 앱 내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정승환 시 환경국장은 "이번 걷기 챌린지는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차량 대신 걷기를 실천하며 미세먼지 줄이기에 자연스럽게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이라며 "시민의 한 걸음 한 걸음이 푸른 하늘을 만드는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yoojoonsa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