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한화저축은행과 업무협약…자산운용 전문인력 양성
IPP형 일학습병행 및 장기현장실습 위한 산학협력 약속
교육과정 공동개발·현장실습 통해 금융전문인재 양성키로
- 정진욱 기자
(인천=뉴스1) 정진욱 기자 = 인하대학교는 15일 본관 이사장실에서 ㈜한화저축은행과 '자산운용 전문인력 양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조명우 총장, 최기영 교학부총장, 남두우 경영대학장, 정태욱 인하인재개발원장, 강재영 IPP듀얼공동훈련센터장과 홍정표 한화저축은행 대표이사, 권순태 금융기업본부장, 박재철 전략금융본부장, 나진 전략기획본부장, 홍성범 전략지원본부장 등이 참여했다.
양기관은 현장실습에 필요한 지원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자산운용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산학연계 시스템을 구축해 금융전문인재 양성에 힘쓰기로 했다.
인하대학교 IPP듀얼공동훈련센터는 학생들이 선호하는 기업들과 연계한 현장실습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들의 취업률 제고에 힘쓰고 있다. 최근에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IPP형 일학습병행 2021년도 사업 성과평가에서 우수등급을 받았다.
홍정표 한화저축은행 대표이사는 "한화저축은행은 미래 성장을 위한 투자를 병행하면서도 일정 수준 이익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며 "일하기 좋은 기업 문화를 토대로, 우수한 인재들이 입사하고 싶은 회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조명우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인하대 IPP듀얼공동훈련센터 일학습병행 사업이 한층 강화됐다"며 "경기 인천 지역에 기반을 둔 금융업계에서 학점 연계 인턴십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gut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