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진기자협회 경기지회, '2025 경기지역 보도사진전' 개최

19일 개막식 시작으로 25일까지, 경기도청 1층 로비서 열려

(경기=뉴스1) 김영운 기자 = 역사의 순간을 단 한장으로 전하는 감동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전시가 열린다.

한국사진기자협회 경기지회(지회장 임열수)는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경기도청 로비에서 '2025 경기지역 보도사진전'을 개최한다.

2025 경기지역 보도사진전

올해로 29회를 맞은 전시에는 뉴스1을 비롯해 경기일보, 경인일보, 기호일보, 인천일보, 중부일보, 뉴시스, 연합뉴스 등 한국사진기자협회 경기지회에 소속된 사진기자들은 이번 29번째 보도사진전을 열고 올해 벌어진 다양한 사건·사고와 이슈를 생생한 사진으로 돌려볼 기회를 마련했다.

임열수 한국사진기자협회 경기지회장은 “보도사진은 단순한 이미지가 아닌 그 이면에 있는 사건과 감정을 전달하는 중요한 매체”라며 “앞으로도 역사의 현장을 빠짐없이 기록하고 다양한 전시와 활동을 통해 사진기자들의 목소리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개회식은 19일 오후 4시 경기도청 1층 로비에서 열리며 이번 사진전 출품작은 한국사진기자협회 경기지회 홈페이지(https://ggkppa.or.kr)에서도 볼 수 있다.

경기 용인시 처인구 에버랜드 판다월드에서 엄마 아이바오와 쌍둥이 아기판다 루이바오·후이바오가 두돌 생일을 맞아 먹이를 먹고 있다. (한국사진기자협회 경기지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경기 수원시 팔달구 경기도시각장애인도서관에서 관계자가 제작이 완료된 점자책을 검수하고 있다. (한국사진기자협회 경기지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경기 여주시 남한강 일대 훈련장에서 호국훈련의 일환으로 실시한 도하훈련에서 육군 제7공병여단 장병들과 제8기동사단 장병들이 부교 도하 훈련을 하고 있다. (한국사진기자협회 경기지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경기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주교좌성당에서 ‘2025년 천주교 수원교구 부제 서품식’이 거행되고 있다. (한국사진기자협회 경기지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개회식은 19일 오후 4시 경기도청 1층 로비에서 열리며 이번 사진전 출품작은 한국사진기자협회 경기지회 홈페이지(https://ggkppa.or.kr)에서도 볼 수 있다.

kkyu6103@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