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수의직공무원 선발 공고…수의사회 "역할 중요" 관심 당부
수의직 공무원 연구사 5명, 7급 35명 채용 계획
-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경기도 수의직 공무원 선발 공고와 관련해 경기도수의사회가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도는 지난달 30일 '2025년도 제4회 경기도 지방공무원 경력경쟁임용시험 시행계획 공고'를 통해 수의직 공무원 연구사 5명과 7급 35명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응시원서 접수기간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다. 필기시험은 9월 27일이다. 필기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11월 10일부터 12일까지 면접을 치른다. 최종 합격자 발표일은 11월 28일이다.
경기도의 경우 축산동물복지국이 있어서 수의직 공무원들은 축산정책, 동물방역위생 업무와 동물복지 및 반려동물 관련 업무 지원 등을 한다.
이성식 경기도수의사회 회장은 "사람·동물·환경의 건강이 하나로 연결돼 있다는 원헬스와 인수공통감염병 예방 필요성이 커지면서 수의사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수의사회에서도 수의직 공무원들의 처우 개선을 위해 계속 목소리를 내고 적극 지원할 계획이니 언제든지 연락 바란다"며 "채용 공고에 많은 관심 가져달라"고 말했다.
'2025년도 제4회 경기도 지방공무원 경력경쟁임용시험 시행계획 공고'는 경기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인사과 인재채용팀으로 문의하면 된다.[해피펫]
news1-100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