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쿠팡플레이와 '문화예술·스포츠 발전' 업무협약

이동환 시장 "한류콘텐츠 공연 거점도시 조성 전환점"

지난 22일 고양시청에서 열린 고양시와 쿠팡플레이의 문화예술 및 스포츠 분야 발전 업무협약식에서 이동환 시장(왼쪽)과 김성한 쿠팡플레이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양시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고양=뉴스1) 박대준 기자 = 경기 고양시가 쿠팡플레이와 문화예술 및 스포츠 분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전날 열린 협약식엔 이동환 고양시장과 김성한 쿠팡플레이 대표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계적 아티스트 공연 및 국제 스포츠 이벤트의 고양시 유치 △글로벌 K-콘텐츠 제작 및 IP 개발 △공연·스포츠 행사 개최시 협력 및 행정지원 △콘텐츠 산업 확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쿠팡플레이는 프리미어리그·분데스리가·라리가·리그앙 등 스포츠 리그 중계뿐 아니라 K-콘텐츠 오리지널 제작, 국내외 아티스트 공연까지 아우르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로 시의 공연·스포츠 인프라와 결합해 글로벌 콘텐츠 생태계 확장에 나설 예정이란 게 고양시의 설명이다.

이 시장은 "이번 협약은 고양시가 추진 중인 G-노믹스와 페스타노믹스의 대표적 실현 모델이자, 민선 8기 핵심 공약인 '글로벌 한류 콘텐츠와 공연 거점도시 조성'의 중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토종 OTT 선도기업 쿠팡플레이와의 협력으로 고양시를 문화예술과 스포츠가 어우러지는 글로벌 콘텐츠 허브 도시로 도약시키겠다"고 말했다.

djpark@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