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몰 용인 수지점서 19일 '사회적경제 마켓 알차다오' 개최

용인시 사회적경제 마켓 '알차다오' 개최 안내 포스터.(용인시 제공)
용인시 사회적경제 마켓 '알차다오' 개최 안내 포스터.(용인시 제공)

(용인=뉴스1) 김평석 기자 = 경기 용인시가 오는 19일 롯데몰 수지점에서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제3회 '롯데몰 마켓 알차다오'를 개최한다.

14일 시에 따르면 이 행사는 지역사회와 대형 유통기업의 상생 협력 모델을 기반으로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과 사회적 가치를 홍보하기 위한 취지에서 시와 롯데몰이 공동 기획했다.

이 행사는 당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롯데몰 수지점 1층 센터홀에서 진행된다. 이 행사엔 참맛 사회적협동조합, 교육보드게임협동조합, 당신의부엌협동조합, 한국아로마테라피생활문화협동조합, 교아당, 협동조합수풍로상단, 365문화예술센터, 디혜협동조합, 거북이날다사회적협동조합, 하이밀, 한국장애인농축산기술협회 등 사회적경제 기업 11곳이 참여한다.

이들은 기름·강정·커피·홍시·찹쌀떡·젓갈 등 가공식품과 냉장·냉동식품, 밀키트·비누·아로마오일·디퓨저·관절보호대 등 생활용품, 교육용 보드게임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구리, 의정부, 전주, 춘천, 하남 등 다른 지역의 사회적경제 기업의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고 용인시가 전했다.

또 사회적경제 기업이 기획한 체험행사, 마술·인형극 등 공연이 펼쳐지며, 구매 금액에 따른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행사장 내 별도 홍보 부스에선 사회적경제의 개념과 시의 사회적경제 사업에 대한 안내도 받을 수 있다.

최유진 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은 "시민과 함께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나누고, 의미 있는 소비문화가 일상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행사를 기획했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ad2000s@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