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28일까지 ‘청년상’ 후보자 신청 접수

이천시청 전경.(이천시 제공) ⓒ News1 김평석 기자
이천시청 전경.(이천시 제공) ⓒ News1 김평석 기자

(이천=뉴스1) 김평석 기자 = 경기 이천시가 7일부터 28일까지 ‘제3회 이천시 청년상’ 후보자 신청을 받는다.

이천시 청년상은 적극적인 활동과 모범적인 생활을 통해 지역사회 및 청년정책 발전에 이바지한 청년에게 주는 상이다.

시는 △청년 활동 △봉사 △지역경제 3개 부문에서 부문별 1명을 선발해 시상한다.

후보 자격은 공고일 기준으로 이천시에 거주하는 19~39세(1985~2006년생) 청년으로, 이천시 청년상 수상 경력이 없어야 한다.

청년 활동과 봉사 부문은 공고일 현재 3년 이상 이천시에 거주하거나 등록기준지가 이천시이어야 한다. 지역경제 부문은 공고일 현재 관내 사업체에서 3년 이상 계속 근무하고 있거나, 관내에 사업자 등록을 하고 3년 이상 계속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어야 한다.

희망자는 이천시 본청·사업소·직속 기관 부서의 장, 읍면동장, 관내 유관 기관장·사회단체장·청년단체장 등의 추천을 받아 공적조서, 주민등록초본, 공적 증빙자료 등의 서류와 함께 이천시 청년아동과에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천시는 후보자의 공적과 부문별 활동 실적, 기여도 등을 평가해 최종 수상 대상자를 선정한다. 시상식은 오는 9월 셋째 주 이천시 청년의 날 축제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 누리집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ad2000s@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