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8일 수원정보고서 장애학생 e-페스티벌 개최

e스포츠·코딩 등 17개 종목

경기도교육청 뉴스1 자료사진

(경기=뉴스1) 이윤희 기자 =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28일 수원정보과학고등학교에서 ‘2025 경기 장애학생 이(e)-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특수교육 대상학생의 정보화 능력을 높이고 건전한 여가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온라인 축제로 마련됐다.

올해는 종목별 참가 학생 96명을 비롯해 지도교사와 학부모 등 총 200여 명이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대회는 △정보경진대회 부문 11개 종목 △e스포츠 부문 6개 종목 등 총 17개 종목으로 구성됐으며, 종목 다양화를 위해 시범종목도 새롭게 신설했다.

시범종목에는 △지체장애유형 소프트웨어 코딩 △시각장애유형 엑셀(ITQ) △게임(폴 가이즈·FC 온라인) 등이 포함됐다.

특히 e스포츠 부문은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함께 팀을 이뤄 경기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도교육청은 이를 통해 협동심과 상호 이해를 높이고 장애인식 개선 효과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특수교육 대상학생들이 디지털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종목별 1위를 차지한 학생들은 오는 9월 강원 홍천에서 열리는 ‘2025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 경기도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ly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