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공모…최대 1000만원 지원
- 송용환 기자

(성남=뉴스1) 송용환 기자 = 경기 성남시가 20세대 이상 공동주택 단지를 대상으로 3월 7일까지 '2025년도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모집한다.
19일 시에 따르면 모집 내용은 △공동주택 주민 간 갈등을 해소하기 위한 층간소음·흡연 예방 사업 △입주민 간 소통을 위한 아파트 앱 구축 및 주민학교 운영 △에너지 절감을 통한 관리비 절감 프로그램 등이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경우 시청 홈페이지(고시-공고)에 있는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20가구 이상 규모 아파트 단지의 '입주자(임차인) 대표회의·공동체 활성화 단체·관리주체(관리사무소 등)' 3자 공동명의로 작성해 '보탬e'(지방보조금 관리시스템)로 신청하면 된다.
사업 추진에 드는 비용의 20% 이상은 각 단지에서 자체 부담해야 한다.
선정된 단지는 오는 4월부터 공동체 활성화 단체 사업 추진에 필요한 비용을 200만~1000만 원 범위에서 지원받는다. 총지원 규모는 6000만원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입주민들이 소통하고 협력하는 문화를 만들어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y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