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시 '생활밀착형 시책 아이디어 시민 공모전' 개최

광주시 '2025 생활밀착형 시책 아이디어 시민 공모전' 개최 안내 포스터.(광주시 제공)

(경기 광주=뉴스1) 김평석 기자 = 경기 광주시가 오는 14일부터 3월 14일까지 '2025 생활밀착형 시책 아이디어 제안 시민 공모전'을 개최한다.

12일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민선 8기 핵심 가치인 '실용' 행정을 구현하고 시민이 실생활에서 필요로 하는 체감형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생활편의 제공 △복지 지원 △안전 환경 조성 △민원 처리 개선 △지역경제 활성화 등 5대 분야다. 광주시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이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시청 홈페이지 공고란에 게재돼 있는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서식 3종(신청서, 제안서, 개인정보 동의서)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시청 기획예산과 담당 주무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공모작 심사를 거쳐 최우수 1건, 우수 2건, 장려 3건 등 총 6건을 선정해 시정 소식지 '광주 비전'에 게재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겐 최우수상 30만 원, 우수상 각 20만 원, 장려상 각 10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이 지급된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시민들의 더 나은 삶과 시의 희망찬 미래를 위한 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ad2000s@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