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청소년 의회' 신규 의원 모집…다음 달 16일까지
- 김기현 기자

(수원=뉴스1) 김기현 기자 = 경기 수원시는 '2025년 청소년의회'에서 활동할 의원을 다음 달 16일까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거나 시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50명 내외다.
지난 2018년 출범한 청소년의회는 청소년을 위한 정책·사업을 발굴해 시에 제안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의장단, 상임위원회, 자문단 등 시의회와 유사한 형태로 구성돼 매년 3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된다.
청소년 의원은 주로 청소년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수시·정기 회의를 열어 토론하고, △청소년 정책·사업 △예산 편성 △입법 제안 등 의견을 제시한다.
이 밖에 주요 활동 내용은 △워크숍 △역량강화 교육 △시의회 체험 △청소년행사 참여 △정책 제안 발표 △연간 활동 보고 등이다.
시는 청소년 의원들에게 특별한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하고, 다양한 참여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우수활동자에게는 표창도 수여할 방침이다.
모집 희망자는 온라인(네이버폼)을 통해 지원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시정소식' 게시판에서 '청소년의회'를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kk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