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6일 남부청사서 ‘유치원 자율장학 콘퍼런스’
- 이윤희 기자

(경기=뉴스1) 이윤희 기자 = 경기도교육청은 26일 남부청사에서 ‘2024 다시, 장학! 유치원 자율장학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도교육청은 올해 3월부터 유치원 자율장학 내실화를 위한 정책연구와 자율장학 실천자료를 개발 보급하며 교원의 자율성‧전문성 신장을 위한 노력에 힘써 왔다.
이번 행사는 교원의 자율장학 정책연구와 실천결과를 공유하고, 다양한 사례 나눔으로 자율장학 공감대 향상과 실천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준비했다.
행사는 1부 포럼과 2부 실천사례 나눔 및 종합토론으로 구성됐다. 1부 포럼은 경인교대 최일선(유아교육과) 교수가 좌장을 맡아 정책 추진결과 공유 및 토론으로 진행된다.
2부는 현장 공모로 구성한 실천사례 나눔과 1, 2부 내용을 종합한 ‘경기유아교육이 나아갈 길’ 종합토론으로 운영한다.
도교육청은 자율장학에 관심 있는 현장 교원의 참여 확대를 위해 경기도교육청 유튜브(GO3)에서도 생중계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장현우 유아교육과장은 “유치원 교원의 자율장학에 대한 인식변화 및 실천의지를 높이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면서 “많은 유치원 교원이 참여해 자율장학 실천방안 수립에 도움을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ly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