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8기념재단 홈페이지, 웹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정

5·18기념재단 홈페이지(www.518.org)가 정보소외계층이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없는 우수사이트로 인정받았다.
재단 홈페이지는 한국정보화진흥원(NIA)에서 시행한 제17회 웹 접근성 심사결과 최종 합격 판정을 받아 웹접근성 품질마크를 지난 27일 획득했다.
'웹 접근성 품질마크(Web Accessibility)'란 접근성 표준지침을 준수해 장애인, 고령자 등 정보소외계층의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한 사이트에 대해 그 우수성을 인정하는 것으로 국내 최고권위의 인증마크이다.
재단 홈페이지는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제공받기 어려운 사용자를 위한 자막 제공, 시각 장애인(전맹, 저시력) 화면읽기 프로그램 통해 해당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적절한 대체 텍스트 제공 및 화면배색 구성, 마우스를 사용할 수 없는 사용자 위해 어떠한 보조도구도 사용하지 않고 키보드로 홈페이지 이용가능 하는 등 장애인 및 고령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5·18기념재단 김찬호 사무처장은 "재단 홈페이지가 디자인과 기능뿐만 아니라 사용자 편의성까지 갖춘 홈페이지로 거듭났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수정·보완을 통해 정보 격차를 줄이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hancut@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