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경자청, 18~19일 유관기관 공동 투자유치 워크숍
전남TP, YGPA, 율촌해룡산단협의회 등 참여
- 서순규 기자
(광양=뉴스1) 서순규 기자 =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은 18~19일 '2025년 GFEZ(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투자유치 유관기관 공동 워크숍'을 개최한다.
전남 화순 금호리조트에서 열리는 이번 워크숍은 여수광양항만공사(YGPA), 전남테크노파크(전남TP), 율촌·해룡산단협의회, 순천시, 하동군 등의 투자유치 관계자들이 참석해 광양만권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기관 간 협력 네트워크 강화를 모색한다.
18일에는 드림스폰서 신용선 대표의 AI 산업 동향과 기업 유치 전략을 주제로 한 강연을 시작으로, 여수·광양항 배후단지 조성 현황과 산업단지 지원사업 등 주요 투자 여건을 공유했다.
참석자들은 각 기관의 역할과 강점을 바탕으로 한 협업 방안을 논의하며, 향후 공동 대응 방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19일에는 호남권역재활병원 김진영 약사의 건강 관리 강의와 함께 율촌·해룡산단협의회의 산업단지 운영 현황 공유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구충곤 광양경자청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유관기관 직원들 간의 투자유치 협력 네트워크를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