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도시철도 2호선 공사 현장 안전 역량 강화 교육

광주 도시철도 2호선 건설공사 하반기 안전품질관리 정기교육.(광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 도시철도 2호선 건설공사 하반기 안전품질관리 정기교육.(광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스1) 박준배 기자 = 광주시 도시철도건설본부는 도시철도 2호선 건설사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안전·품질관리 정기교육'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사 현장의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조직 내 소통 능력을 높여 갈등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했다.

첫 강의에서는 박대성 한국건설안전협회 광주지회장이 최근 발생한 중대재해 사례를 중심으로 △중대재해의 특징 △산업재해 예방모델 △정부 노동종합대책과 건설안전 특별법(안) 등을 설명하며 현장 안전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두 번째 강의에서는 김지현 아인컨설팅 대표가 △원활한 조직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질문·경청·피드백 △업무 몰입도 향상을 위한 긍정 마인드 함양법 △현장 갈등 완화를 위한 감정조절법 등을 소개했다.

오영걸 광주도시철도건설본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공사 관계자의 안전의식과 소통 역량이 한층 강화되길 기대한다"며 "안전한 시공 환경을 확보하고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ofatejb@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