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에 따뜻함을 더하다'…광주교육청 15일 '인성 키움 한마당'

광주교육청 인성키움한마당.(광주교육청 제공.재배포 및 DB 금지)

(광주=뉴스1) 서충섭 기자 = 광주교육청은 15일 학생 인성교육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축제인 '제1회 인성 키움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광주교육청은 행사에서 '인성에 따뜻함을 더하다'를 주제로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사회 기관, 시민 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주요 프로그램은 △가족 인성 독서 골든벨 △가족 글로벌 놀이 등 가족마당 △체험부스 △전시부스 △영상 등 체험마당으로 구성됐다.

'가족 인성독서 골든벨'은 학생들이 조우리 작가의 '4×4의 세계', 최도영 작가의 '레기, 내동생' 등 2권의 선정도서를 읽고 가족과 함께 문제를 푸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가족 글로벌 놀이'에선 미국, 영국, 중국 등 세계 12개국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다.

광주경찰, 광주동부소방서, 벽진서원, 광주향교, 광주광역시태권도협회 등이 예절 효도 부스 9곳, 정직 책임 부스 9곳, 존중 배려 부스 10곳, 소통 협력 부스 13곳 등을 운영한다.

프로그램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광주교육청 홈페이지 인성생활교육과 게시판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정선 교육감은 "가정이 함께하고, 학교가 품어주며, 지역사회가 응원할 때 학생들은 따뜻한 마음을 가진 세계민주시민으로 자라날 수 있다"며 "광주 학생들이 따뜻한 인성을 품고 아름답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zorba85@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