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보] 사진으로 본 전남교육 이모저모
함평영화학교 '한국 4-H대상'서 학교 4-H회 부문 대상 수상
'전남온라인학교' 23일 개교…내년부터 83개 강좌, 700여명 참여
- 조영석 기자
(무안=뉴스1) 조영석 기자
함평영화학교가 최근 '제27회 한국 4-H대상'에서 학교 4-H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회는 전남지역 중·고등학생 4-H 회원들이 한 해 동안 추진한 농생명 과제 활동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함평영화학교는 학교와 마을, 대학이 함께한 다양한 융합형 활동으로 이번 상을 수상했다.
'전남온라인학교'가 23일 개교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 지난 3월 1일 개교한 전남온라인학교는 목포여자중학교에 마련된 전용 온라인 강의실에서 수업을 진행해 왔다. 온라인학교는 단위학교에서 개설이 어려운 과목을 중심으로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을 제공하는 학교로 2026학년도부터는 약 83개 강좌, 700여 명이 참여하도록 선택 과목을 추가 개설할 예정이다.
진도교육지원청의 '너나우리 합창단'과 '보배섬학생기자단'이 지난 16일 홍콩한국국제학교를 방문해 양국 학생 간 문화·예술 교류 활동을 진행했다. 공연에서 합창단은 '조금 느린 아이', '행복의 주문', '친구' 등의 노래를 선보이며 따뜻하고 감동적인 무대를 연출 했다.
순천효산고등학교 조리과 학생들이 15일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측이 주관한 '남도 미래셰프–청소년 조리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하며 남도 청소년 조리 인재로서의 역량을 입증했다. 대회에서 조리과 '전남의 사계절' 팀이 대상을 받은 것을 비롯해 △'남도 한 판 뒤집기' 팀이 최우수상, '게장 리조또 & 유자드레싱 카르파치오' 팀이 각각 우수상을 받았다.
장흥교육지원청이 지난 15일 청소년들이 지역의 문제를 제안하고 정책적 대안을 논의하는 '2025 장흥 아동·청소년 정책공감톡톡 – 정책 제안의 날'을 개최했다. 장흥 관내 초·중·고 학생 41명이 10개 팀을 이뤄 생활 속 불편함을 주제로 워크숍, 제안서 작성, 전문가 컨설팅 등에 대해 발표했다.
장성여자중학교는 지난 16일 '2025 내 고장 고등학교 바로 알기 설명회'를 열고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지역 고등학교 진학 정보를 안내했다. 설명회는 지역 고등학교의 우수한 교육 여건을 알리기 위한 것으로 장성 관내 고등학교(장성하이텍고, 삼계부사관고, 장성고, 문향고)가 참여했다.
해남고등학교는 지난 15일 교내 창예갤러리에서 해남고 미술 동문들이 참여한 '제27회 풋나락전' 개막식을 가졌다. 풋나락전은 해남고 미술 동문들이 후배 학생들의 문화예술 체험을 돕기 위해 마련한 전시회로 1987년 처음 시작됐다. 전시회에서는 회화, 조소, 공예, 디자인 등 다양한 작품을 선보였다. 전시는 10월 말까지 열린다.
전남도교육청은 오는 29일 CGV순천신대 5관에서 '전남교육씨네뮤지엄: 아트가이드와 함께하는 유럽 미술관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CJ CGV ICECON의 '씨네뮤지엄'을 전남교육청 맞춤형 인문학 교육 콘텐츠로 재구성한 것으로 유럽 미술의 역사와 예술가들의 삶, 문화적 배경을 인문학적 시각으로 조명한다.
완도 화흥초등학교는 지난 14, 15일 영암군 신북파3골프장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년군별(1~4학년, 5~6학년) '학교장배 골프대회'를 개최했다. 학생들은 조별 경기와 퍼팅게임을 통해 골프의 기본 기술과 규칙, 예절을 배우는 기회가 됐다. 학년군별로 '화흥골프왕'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모든 참가 학생에게는 지역사랑상품권이 수여됐다.
영암교육지원청은 지난 15일 영암군달빛청춘마루에서 지역작가, 학생, 학부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같이가치 Young(영)앎 사제동행 아뜰리에'전시회 개막식을 열었다. '아뜰리에'에는 지난 15일부터 오는 31일까지 17일간 진행된다. 월출미술인회 정선휘, 송지윤, 권윤지 작가의 지도를 받은 학생 10명의 작품 30여점이 전시된다.
kanjoy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