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 D-365 행사 열려

전남도 "국내외 홍보 강화·참가국 유치 확대"

여수세계섬박람회 D-365 기념행사.(전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2025.9.6/뉴스1

(무안=뉴스1) 전원 기자 = 전남도가 여수시, 여수세계섬박람회조직위원회와 함께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D-365 기념행사를 열어 국내외 홍보 강화·참가국 유치 확대, 입장권 판매 활성화 등 본격적인 박람회 개최 준비에 들어갔다고 6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김영록 전남지사는 섬박람회 개막 1년을 앞두고 전날 열린 행사에서 "섬과 바다가 가진 무한한 가치를 세계에 알리고, 여수세계섬박람회를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로 나아가는 길을 전남이 앞장서 열겠다"며 도민과 국민의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이 행사에선 여수시립국원단과 어린이합창단의 사전공연, AI 다섬이가 함께하는 입장권 오픈 카운트다운, 내빈 소개와 인사말, 축하 영상 메시지, 성공 기원 세리머니, 드론 쇼와 축하공연 등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명창환 도 부지사는 행사 개회사를 통해 "여수세계섬박람회는 전남과 여수만의 행사가 아니라, 섬과 해양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세계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젝트"라며 "전남도는 성공 개최를 위해 여수시와 긴밀히 협력하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도는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를 총체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지원 TF를 구성, 지난 3일 킥오프 회의를 열었다.

junwon@news1.kr